지난 70년대, 모형 제작자들에게 있어서 금속 표면을 표현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 중 하나였습니다. 베어메탈호일(Bare-Metal Foil)은 모형 승용차나 트럭, 항공기 및 SF 모형 등에서 크롬이나 금속으로 된 부분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서 탁월한 효과를 자랑합니다. 베어메탈호일을 사용하면 모형의 표면에 완벽한 실제 금속재질의 표면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자체 접착력을 가지고 있고 매우 얇은 금속박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곡면에도 부드럽게 적용할 수 있으며, 맨 프라스틱의 표면에도, 그리고 도색된 면에도 잘 접착됩니다. 베어메탈호일은 모형가들이 구입할 수 있는 모형용 부자재 중에서 금속박을 사용해서 금속 표면을 연출하는 가장 훌륭한 도구로써, 수년간 이를 모방하기 위한 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베어메탈호일의 탁월한 품질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베어메탈 호일을 구하기 쉽지 않았습니다만(수량의 문제로 인해서) MMK에서 소량 수입 판매를 시작합니다. 소량씩 수입해 오는지라 아마 가격도 썩 만족스럽지 못하실 수도 있으며 수급이 불규칙적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추후 조금씩 개선해 나갈 것이라는 약속을 드리면서 양해를 구합니다. 현재, 베어메탈호일은 크롬(Chrome), 밝은크롬(Ultra Bright Chrome), 블랙크롬(Black Chrome), 금색(Gold), 무광 알루미늄(Matt Aluminium), 구리(Copper)의 여섯가지 종류가 출시되어 있습니다만, 수요와 보존기한 등의 이유로 인해 우선 다음의 3종만 판매를 시작합니다.
사용 상 몇가지 주의하실 사항이 있습니다. 베어메탈 호일은 극히 얇은 금속테이프입니다. 점착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매우 얇은 금속 테이프라고 보셔도 됩니다. 장점은, '금속으로 만들었으므로 완벽한 금속광택'을 갖는다는 것이며, 단점은 생각외로 집중력을 요한다는 것이랄까요? 시험삼아 작업해본 1/144 오버플래그의 리니어 라이플입니다. 약간의 신축성을 가지고 있어서 곡면작업도 용이하며, 얇다 보니 덧붙여도 티가 나지 않습니다. (이게 최대의 장점일듯.) 금속색상을 만들어야 할 부분(특히 실린더 등에도 유격이 좀 널널해 보이면 적용가능할듯합니다.)에서 도료/마커/옵션파츠보다 '편하게' 질감을 살릴 수 있습니다. 본래는 항공기나 자동차용으로 제작된 것이지만, 건프라 등의 모형에서도 금속색이 필요한 부분에는 꽤 재밌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본래의 목적이었던 신안주의 금장 부분은.... 에... 물론 가능이야 하겠습니다만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할 듯 합니다. -_-;;;;
가격 및 옵션 판매 가격과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트구매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 신청/입금 및 배송은 기타 MMK 제품군에 준합니다. 현재(2009/5/31) 재고 각 50장씩 보유중이며, 신청 및 입금해 주시면 바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